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이어트 전용]No밀가루🚫 No버터🚫 No설탕🚫 고구마 케이크(계란빵) 만들기

by Sud0l 2021. 2. 5.

요즘 코로나라고 밖도 안나가고 필라테스도 금지되고 종강했다고 늘 가던 학교마저 안나가니

살이 5kg나 쪘어요..

 

그래서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하는 중인데

역시 운동만 하니 살이 잘 안빠지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식단도 다이어트 식단으로 서서히 바꾸고 있습니다

일단 이번주는 밀가루 먼저 끊기로했는데 제가 태생이 빵순이라 그런지

빵이 자꾸 아른거리고 너무 먹고싶어서 밀가루, 버터, 설탕 안들어간 케이크를 만들어보았어요:)

준비물

달걀 2-3개

고구마 큰 것은 2개 or 작은 것은 3개

(취향에 따라 꿀, 설탕, 올리고당 가능)

 

*만약 고구마 비율보다 계란 비율이 많기를 원하신다면 고구마와 계란 비율 바꾸셔도 됩니다! 그 반대도 가능합니다*

에어프라이어와 오븐의 경우는 제품별, 회사별로 화력이 다른 경우가 많아서

레시피에 나온 온도와 분은 참고만 해주시고 중간중간 끊어가면서

우리집 에어프라이어, 오븐에 딱 맞는 온도를 찾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완성사진!

저는 머핀틀에 부어서 만들었구

시간은 약 20분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저는 고구마를 넘 좋아해서 고구마 80% 계란 20% 비율로 했어요ㅎㅎ

저희 오븐 화력이 넘 강해서 15분 돌리니 타버리더라구요ㅠㅠ

다음엔 10분정도로 맞춰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