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묘 나르의 하루

[내돈내산]페스룸 DENTAL CARE SET(덴탈클린칫솔+덴탈클린치약)

by Sud0l 2021. 4. 9.

이제 졸업반이라 졸업 준비를 하다보니 눈썹 휘날리게 바빠서 블로그에 글 쓰는 횟수가 많이 줄어든 것 같아요🥲😢😢

오늘부터라도 하루에 1게시글 한 번 도전해보려구요!

 

 

 

저번에 나르를 데리고 병원에 데려갔었는데 이제 양치도 주기적으로 시켜줘야할 때가 된 것 같다고

냥치같은 간접적인 방법 말고 칫솔을 사용하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이번에 어떤 칫솔, 치약을 사야할 지 고민하다가 반려묘 키우는 다른 친구들 물어보니

'펫스룸 덴탈케어세트'를 많이 사용한다고 해서 저도 구매해 봤습니다:)

 

 

외관적으로 보이는 특징


일단 칫솔은 두꺼운 동그란 젓가락 두 개 정도의 두께였습니다.

그립갑은 개인적으로 정말 좋았고(육각형이라 손에 착 감기는 느낌) 일단 칫솔의 솔 부분이 엄청 얇고 작아서(짧아서) 입이 작은 우리 냥이들에게 정말 알맞는 크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한 솔 부분이 사람이 사용하는 칫솔보다 더 부드럽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미세모라서 그런지 아무리 잇몸이 약한 고양이가 사용해도 피가 나지 않겠더라구요.

 

치약의 크기는 성인 여자 평균 손의 반뼘 정도의 크기였어요.

치약의 점성도는 본드보다 조금 더 점성이 떨어지는 정도였고, 사람 치약에 비해서는 더 투명하고 잘 퍼지지만 점성이 강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치약의 향은 제가 맡아보았지만 아무런 향도 안나서 좋았어요.

 

직접 써본 후기


다른 고양이 칫솔, 치약에 비해서는 거의 약 2배의 가격이라 반신반의 하면서 샀는데 가격만큼 다른 칫솔, 치약에 비해 2배 더 좋았다 이런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그냥 문제없이 무난히 괜찮았습니다.

 

그래도 가장 믿고 쓸 수 있는 점은 FDA 공식 승인을 받았다는 점각종 합성 감미료를 뺐다는 점이라고 생각해요!  나르에게 사용했을 때 너무 반항이 심해서 양치하는데만 15분 정도 걸렸지만 정말 양치하고 나서 냄새가 2배 이상은 줄어든 것 같아요.

 

나르(6살)가 나이가 있어서그런지 잇몸건강이 정말 안좋았는데 이렇게 직접적인 양치를 주기적으로 해주니 잇몸도 더 건강해지고 원래 사료도 씹지 않고 그냥 삼키던 아이가 한번 쯤은 씹고 넘기더라구요.렝가는(8개월) 반항 없이 무난히 양치를 잘해서 저 칫솔의 3분의 1정도만 치약을 짜주면 거품이 작게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사람 양치하는 것 처럼 안쪽 이까지 돌려가면서 할 수는 없었지만 듬성듬성 이가 나있어서 이렇게 겉에 나있는 이만 양치질 잘해줘도 치주염은 안생기겠더라구요.

 

 

 


후기 요약

1. 다른 칫솔, 치약에 비해 가격이 2배지만 그만큼 2배 좋지는 않음

 

2. 그래도 FDA 공식승인, 각종 합성 감미료 無

 

3. 6살 고양이(나르)는 한 달 만에 잇몸건강이 눈에 띄게 좋아짐 입냄새도 훨씬 안남

 

4. 칫솔의 3분의 1만 짜도 거품 잘 생김